null

점검후기

null

자주하는 질문

null

마이홈 점검일지

안산에서 장비점검받았습니당

작성자
김태인
작성일
2021-01-28 14:59
조회
168
후기를 남겨주시면 감사의 뜻으로 5000원 상당의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후기 작성시 이름과 전화번호 뒷4자리는 꼭 점검서비스신청하셨던대로 적어주셔야 착오없이 상품을보내드릴수있습니다.)

**이름: 김태인

**전화번호 뒷4자리:5474

**후기내용:





안녕하세요

솔직히 기사님이 부탁하셔서 쓰는것도 있는데 일단 충분히 점검 잘 받았다는 생각도 들고 해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희는 작년 여름에 안산의 신축아파트에 입주했는데요

겨울되니까 창문결로가 너무 생겨서 물이 흘러내리고 아이방 구석에는 곰팡이가 생겨나고 해서

입주지원센터에 문의를 했었는데 생활환경때문에 그렇다면서 환기를 잘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전에 살던 빌라에서도 곰팡이때문에 고생도 많이 하고 배운것도 있어서 나름대로 관리한다고 했는데

무조건 저희 잘못이라하고 더 신경쓴다고 썼는데도 상황이 나아지지도 않았어요

결국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마이홈에 연락드리고 점검을 받았는데 점검결과를 보니 열화상카메라에

벽 여기저기서 단열불량이 나타났어요

결로하고 곰팡이 생긴자리와 단열이 불량하다고 하신 자리가 일치하더라고요

창문결로는 특별히 하자가 보이지않아서 알려주신대로 관리해보니까 물기가 거의 사라졌네요

작성해주신 보고서가지고 입주민센터가서 따지고 국토부에 하자접수한다고 하니까 명절지나는대로 업체불러서

as해준다고 했어요

우레탄폼주사로 대충 떼우지말고 제대로 전부 단열재 해체해서 다시 밀착시공해달라고 하니까 좀 놀라면서 최대한 노력해보겠다고 했어요

다른 집들얘기들어보니까 마지못해 하자보수해준것도 와서 폼주사쏴주는게 전부였다고 점검기사님한테 물어보니 이렇게 자세하게 요청하라고

말씀해주신거였거든요

as오면 옆에서 계속 지켜보면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제대로 시공하는지 확인하고 요청할 생각이에요

문제있다고 하신 부분들 나중에 따로 제가 업체불러서 단열공사하면 천만원은 될거라고 하셨는데 한두푼도 아니고

너무 억울하잖아요

저희 부부 그렇게 까다로운 사람들아니라서 사전점검할때도 다른 집들 업체불러서 수백개씩 하자적고해도 저희는 몇개만 적고

그냥 넘어갔거든요

쿠폰할인받아서 12만원에 점검받았는데 충분히 만족하고 돈 아깝지않네요

신축아파트는 처음이라 이것저것 궁금한것도 많고, 자세하게 봐달라고 계속 요청드려서 시간도 꽤 오래있다가셨는데 죄송하고 고맙습니다

주변에 같은 문제로 고생하는 이웃들있으면 추천 꼭 할께요

감사합니다~
전체 1

  • 2021-01-28 16:21

    안녕하세요
    정성이 담긴 후기 감사드립니다
    신축아파트의 가장 큰 하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누수, 결로, 단열, 창호불량....같은 하자입니다
    하지만 장비를 통한 점검없이는 자세히 확인도 안되고 시공사에서도 인정하려고 하지않습니다
    다른 건축하자에 비해 공정도 복잡하고 비용도 많이 들기 떄문에 보통은 입주민의 생활환경탓으로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점검을 통해 결로와 곰팡이의 원인이 발견되고, 시공사의 하자보수접수도 되었으니 저희도 도움이 된 것같아 뿌듯합니다
    조금만 더 습도관리에 힘쓰시고 하자보수도 마무리되면 결로현상은 거의 사라질겁니다
    건강조심하시고 올 한해도 행복하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